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정치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 대민 의정을 강화하여 의회의 문턱을 낮추는 등 열린 의회 실현

  • 입력 : 2023. 10.10(화) 16:13
  • 류제석 기자
예산군의회 이상우 의장, 대한민국 자치발전대상 수상 [사진제공=예산군의회]
[코리아인경제신문/정치] 류제석 기자 = 예산군의회는 이상우 의장이 5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부문(지방의회)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지방자치 및 교육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교육감, 공무원 및 사회단체 등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 의장은 대민 의정 강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관련 조례 제정, 관내 향토문화 보존과 독립유공자 처우개선을 위한 제도마련, 지방인소구멸위기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지역발전을 위한 중앙정부에 대한 건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가 인정받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기초의원 부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기초의회의 독립과 군민의 대의 기관으로서 군정의 견제와 감시를 통한 신뢰와 화합의 군의회 구현에 힘쓴 것이 인정됐다.

이 의장은 “그동안 항상 함께해주신 군민여러분과 동료의원님 여려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낮은 자세로 민심에 다가가 군민여러분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예산군의회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