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서울대학교병원과 농촌순회진료 실시

산업
NH농협생명, 서울대학교병원과 농촌순회진료 실시
  • 입력 : 2015. 12.14(월) 18:37
  • 황신민 기자
[산업/koeco]황신민 기자 =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용복)은 서울대학교병원(원장 오병희) 공공의료사업단과 함께 충남 서천군 서서천농협(조합장 임경환)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2015년도 제12회차(통산 107회차) 농촌순회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이번 무료진료는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상대적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내과, 안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등 총 8개 과목의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체계적인 진료활동을 펼쳤다.

NH농협생명과 서울대학교병원의 농촌순회 무료진료는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진료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진료대상자 한 명이 방문하여 평균적으로 3개의 과목을 진료 받으며, 진료 및 검사 결과를 즉시 제공하여 약 제조, 투약설명, 건강안내서비스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료 후, 수진자들에게 가정용 건강상비약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여 농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임경환 서서천농협 조합장은 "NH농협생명의 농촌순회 무료진료 활동은 대도시에 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했던 지역사회 농업인과 조합원, 독거노인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NH농협생명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기울일 것" 이라며, "착한 보험사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신민 기자 tlaldj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