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지역과 연계 강화로 정책의 상승효과 높인다

산업
산업부, 지역과 연계 강화로 정책의 상승효과 높인다
  • 입력 : 2015. 03.20(금) 13:47
  • 황신민 기자
[산업/koeco]황신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이하 산업부)는 지역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5년 지역순회 시책설명회 및 정책토론회를 연다.

1·2차관을 비롯한 1급 이상 산업부 간부는 오는 23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 주요 시·도를 직접 찾아가 지역산업 활성화 방안과 FTA 활용촉진방안 등 2015년 주요 정책을 설명한다.

시책설명회에 이어 지역의 기업인, 테크노파크, 산업단지공단 지역본부, 지역상의 등이 참여하는 패널 토의에서는, 정책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를 통해 중앙-지역의 공감대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주요 분야별 지원예산은 ▲지역산업육성사업 4,361억 원 ▲지역투자 활성화 1,258억 원 ▲산업집적지 경쟁력강화 597억 원, ④산업단지환경 조성 375억 원

이를 통해 지역산업․기업육성, 지역 신성장 동력 배양 등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가시적 성과확산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산업부는 시책설명회 및 정책토론회에서 한-중 자유무역협정(이하 FTA)를 비롯한 FTA의 체결 성과 및 기대효과,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 중인 FTA활용촉진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세계 3대경제권과의 FTA네트워크로 우리의 경제영토가 넓어진 만큼, 해외시장개척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자체‧지역기업인의 적극적인 관심과 활용을 당부하기로 했다.

황신민 기자 tlaldj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