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탑뉴스
천안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 농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 제시
  • 입력 : 2024. 06.11(화) 21:35
  • 류제석 기자
천안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코리아인경제신문/천안] 류제석 기자 = 천안시는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박상돈 천안시장 주재로 천안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위원 및 농식품분야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천안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사무로, 지역 농업과 식품산업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포함하고 있으며 천안시의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종합적인 계획이다.

천안시는 농림축산식품부 및 충청남도의 기본계획 연계를 통한 정책의 효과성 향상과 시 농정목표 실행력 강화를 위해 ▲식량안보 기여 ▲천안푸드 육성 ▲농촌공간 조화 ▲농정 거버넌스 강화라는 4대 추진 전략과 20개의 주요 과제를 제시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농업과 식품산업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임에도 불구하고, 인구 감소와 고령화, 기후변화 등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발전계획을 통해 농촌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산업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