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해양환경 봉사활동및 봉사단체 단합대회

사회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해양환경 봉사활동및 봉사단체 단합대회
-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신정국)는 지난 8일 대산읍 삼길포항 일원에 봉사단체협의회원 70여명 참여.
  • 입력 : 2024. 06.10(월) 14:12
  • 류제석 기자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해양환경 봉사활동 및 봉사 단체 단합대회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류제석 기자 =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신정국)는지난8일대산읍삼길포항일원에서여름철맞아환경정화활동및봉사단체단합대회를가졌다.

이날 ,성일종국회의원, 안원기.시의원, (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 한도현 이사장, 이경구 센터장,을비롯한 서산시자원봉사 단체협의회 임영수, 이경옥 전임대표, 서산시자원봉사센터 직원,서산시자원봉사단체회원등70여명이참여했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해양환경 봉사활동 및 봉사 단체 단합대회

이번환경정화활동은여름철을맞아삼길포를찾는관광객들을위해쾌적한환경을제공하고,삼길포항일원뚝방 3km에걸쳐널려진쓰레기수거에모두가구슬땀을흘렸다.
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해양환경 봉사활동 및 봉사 단체 단합대회

환경정화활동에참여한봉사단체는▲(사)서산청사모▲대한적십자봉사회서산지구협의회▲서산시가족센터(디딤돌 봉사단)▲행복드림봉사단▲늘보람봉사단▲사)한국대중문화예술인협회 서산지부 ▲우렁각시도배단▲어울림 도배봉사단▲한반도 환경연합 본부 서산지부 ▲스산도배봉사단▲볼런팜사업단▲청오봉사단▲세상에감동을▲나눔터(현대오일뱅크)▲웅도사랑협회▲서산직장인을위하여▲여성예비군(봉사단)▲드림예술단한서로타리클럽▲서산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회등이참여했다.

(서)서산시자원봉사센터 한도현 이사장은"뚝방에널려진쓰레기가생각보다많았다"며"특히돌틈사이에낀각종쓰레기가많아수거하는데애를먹었다"면서"환경정화를위해쓰레기를줍는것보다버리지않는문화가정착되어야한다"라고봉사소감을전했다.

봉사이후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회원단합대회를통해그동안봉사로지친심신을달래고봉사현장에서애로사항및각종봉사정보를공유하는시간도가져즐거운한때를보냈다.

신정국회장은인사말을통해"무더운날씨에여름철환경정화활동에참여해준각봉사단체회원님들께깊은감사의인사를드린다"며"앞으로도꾸준한봉사활동을통해서산시의어려운이웃들에게사랑을나누는일에매진해달라"고당부의말을전했다.

또한"오늘만큼은그동안봉사로지친심신을달래고회원간친목도다지는시간이되길바란다"라고덧붙였다.

성일종 국회의원은"서산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꾸준한봉사덕분에서산시가아름답고살기좋은곳으로타지역의부러움을사고있다"며"이웃사랑을실천하는봉사자여러분들이계셔서든든하다"라고감사의인사를전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