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2024 정기총회 개최

탑뉴스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2024 정기총회 개최
- 박경귀 시장 “효도·보훈 시정으로 어르신 행복한 도시 만들 것”
  • 입력 : 2024. 02.23(금) 16:01
  • 류제석 기자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2024 정기총회 개최
[코리아인경제신문/아산] 류제석 기자 = 박경귀 아산시장은 23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열린 ‘2024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경로당 회장 등 지역 어르신 550여 명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강춘식 충남연합회장, 오치석 아산시 지회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안정헌 충남도의원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아산시는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을 잘 모시기 위해 ‘효도시정’을 시정의 근간으로 삼고, ‘효도시정 종합계획’을 세운 바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독거 어르신 안전을 위한 ‘금빛어르신 돌보미단 운영 ▲동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노인대학 및 노인교실 운영 ▲경로당 지원 프로그램 ▲어르신 일자리 지원 정책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비 확대 지원 등 아산시 주요 어르신 복지시책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박 시장은 “앞으로도 아산시는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아산에서 시작된 ‘효도시정’이 잘 뿌리내려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은 “언제나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의 원활한 운영을 도와주고 계신 아산시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어르신 일자리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지역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 실적 및 결산보고서 승인의 건,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의 건, 부지회장 임·면권 위임의 건 등에 대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