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인정받은 서산 샤인머스캣, 동아시아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탑뉴스
품질 인정받은 서산 샤인머스캣, 동아시아 소비자 입맛 사로잡았다
- 대만 3.5톤 수출 추가 성사, 오는 12월 1일 부산항 출발 -
- 품질이 우수한 샤인머스캣으로 대만, 싱가포르, 홍콩 등 동아시아 시장 공략 -

  • 입력 : 2023. 12.01(금) 05:52
  • 류제석 기자
30일 샤인머스캣을 수출하고 전주성 (사)한국포도회 서산지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왼쪽부터 다섯 번째 전주성 (사)한국포도회 서산지부장)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류제석 기자 = 충남 서산시의 샤인머스캣 포도가 대만, 싱가포르,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시는 서산시에서 재배한 샤인머스캣 포도가 올해 대만, 싱가포르, 홍콩에 3톤을 수출한 데 이어 지난 30일 대만에 추가로 3.5톤을 수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물량은 30일에 농가에서 출고돼 12월 1일 부산항에서 대만으로 향한다.

서산 샤인머스캣 포도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운산면의 전주성 농가를 중심으로, 올해 총 6.5톤(약 8천만 원 상당)이 수출됐다.

올해 2월 대만과 싱가포르에 1.6톤 수출됐으며, 10월 홍콩에 1.4톤을 수출됐다.

시는 수출 시 당도, 품질 등을 철저히 관리해 서산 샤인머스캣의 고품질, 명품화 이미지를 높이고 해외 수출을 위한 포장재 등을 지원했다.

시는 관내 포도 재배 농가와 함께 다양한 해외 판로 확보에 집중하고, 기존에 판로가 확보된 나라에는 전략적으로 판매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박병열 농식품유통과장은 “국내 샤인머스캣 포도 시장이 공급과잉으로 위기를 겪고 있다. 이런 어려움 해소를 위해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미국, 일본 등 세계 15개 나라에 어리굴젓, 닭고기, 한과, 쌀, 감태 등 30여 종의 농식품을 수출해 역대 최고액인 392억 원의 수출을 이뤄낸 바 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