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정보고등학교, 특수학급 새단장 개소식 진행

교육
당진정보고등학교, 특수학급 새단장 개소식 진행
  • 입력 : 2023. 03.23(목) 20:17
  • 류제석 기자
[사진제공=당진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이광희)는 21일 당진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유아특수교육팀장 및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 학생 대표,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교육대상자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한 특수학급 새단장 개소식을 진행했다.

당진정보고등학교 특수학급은 장애학생 직업교육 거점학교로서 당진지역 중학교 8개교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5개교 특수학급 학생들에게 맞춤형 직업전환 11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새단장한 특수학급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진로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직업교육실 공간으로 특수학급1(공동작업실), 특수학급2(사무지원실), 특수학급3(서비스실) 총 3학급으로 구성하여 특수학급 교실과 직업교육실로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광희 교장은 “이번 특수학급 환경개선을 통해 질 높은 특수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당진정보고등학교는 이번 특수학급 새단장 개소식을 시작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전문화 및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