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1분기 찾아가는 읍면동장 토론회 개최

탑뉴스
보령시, 1분기 찾아가는 읍면동장 토론회 개최
- 김동일 보령시장 "주민들이 불편한 사항 없도록 현장 행정 강화"
  • 입력 : 2023. 03.23(목) 17:58
  • 류제석 기자
23일 읍면동장 토론회 [사진제공=보령시]
[코리아인경제신문/보령] 류제석 기자 = 보령시는 23일 웅천읍 웅천복지관에서 김동일 시장과 국·소장, 실·과장, 읍면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찾아가는 읍면동장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읍면동 현장 시책 추진의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보령댐 저수율이 30% 아래로 내려간 상황에서 영농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논물 가두기 운동 전개 등 가뭄 대비 농업용수 확보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당부했다.

특히 봄철 대형산불 발생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 활동으로 산불 발생요인을 사전 차단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상황전파, 진화인력 투입 등 초기에 진화해 대형산불로 확대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해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올해 대내·대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공공부분의 적극적인 재정지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읍면동을 포함한 전 부서의 적극적인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2023 충남 사회조사 실시, 주민참여예산 제안 전 심사기준 준수 협조, 생활용수 물 절약 홍보 요청,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 및 안전관리 철저,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기본형 공익직접지불제 신청 등 주요 당면업무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읍면동장은 시장의 손과 발이 되어 지역을 돌아다니며 주민들을 행정의 최일선에서 보듬고 살피는 대행자이다”라며 “주민들이 불편한 사항이 있는지, 소외되는 점이 있는지 살펴 행정의 손길이 구석구석 닿을 수 있도록 현장 행정을 강화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