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 취임준비위, 중구 발전 마스터플랜 첫발부터 순항

탑뉴스
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 취임준비위, 중구 발전 마스터플랜 첫발부터 순항
- 이장우 시장 –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 정책협의
- 중촌 벤처밸리 지식산업센터 부지 중촌역사 근처에
  • 입력 : 2022. 06.22(수) 20:15
  • 황신민 기자
▲22일 오전 8시 30분 이장우 시장 당선인-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의 중촌벤처 밸리 건설을 위한 건설을 위한 합의가 있었다. [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 취임준비위=제공]
[코리아인경제신문/대전] 황신민 기자 = 중구 발전을 위한 마스터플랜 구상이 순조롭게 추진된다.

김광신 대전중구청장 취임 준비위에 따르면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과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당선인은 22일 오전 대전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대전중구청장 당선인 공약 실천을 위한 정책협의를 갖고, 김 당선인이 내건 공약들을 현실화하기 위해 긴밀한 협의를 하기로 합의했다.

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날 정책협의에서는 ▲중촌 벤처밸리 신속 건설을 위한 중촌역 환승복합센터 부지 확보 ▲도시철도 3호선 조기건설 ▲체류형 보문산 관광벨트 추진 ▲베이스볼 드림파크 추진시 테마파크 등 주변 인프라 확충을 위한 예산확보 ▲악성 주차난 해결을 위한 특별 지원 등의 현안들이 논의됐다.

특히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1호 공약으로 내세운 중촌 벤처밸리 건설을 위해서 우선 광역철도 중촌역 실시설계 단계에서부터 벤처밸리 공약이 실현될 수 있는 실질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키로 해 앞으로 중촌 벤처밸리 건설이 탄력을 받게 되었다.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은 광역철도 구간 중촌역의 실시설계단계부터 중촌 벤처밸리의 조기 건설을 위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김광신 중구청장의 요청에 대해 대전투자청이나 벤처금융센터 등의 벤처엑셀러레이터도 함께 입주할 수 있도록 충분한 부지를 확보할 수 있게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화답해 중촌 벤처밸리의 조기 착공에 힘을 실었다.

체류형 보문산관광 벨트의 추진에 대해서도 이장우 시장 당선인은 보문산, 오월드, 뿌리공원 등을 연계하는 연결수단을 마련하고 워터파크와 콘도시설 등도 건설해 체류형 1박 2일의 관광코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은 중구를 관통하는 도시철도 3호선 건설과 관련, 9월 추경에 용역비를 확보하여 6개월내 용역를 마무리 한 뒤 용역결과를 토대로 도시철도 3,4,5 호선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등 도시철도 3호선 건설을 서두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부터 실과별 업무보고를 시작해 취임준비를 하고 있는 김광신 중구청장 당선인은 업무보고와 현장방문, 공약설명회 등을 통해 파악한 중구의 현안과 선거공약을 연결하는 작업을 마무리 하는대로 중구 구정운영방향 등을 정립할 계획이다.
황신민 기자 tlaldj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