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Wee프로젝트 상담역량강화 연수 진행

교육
밀양교육지원청,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Wee프로젝트 상담역량강화 연수 진행
- 스마트폰 사용은 스마트하게!
  • 입력 : 2022. 05.20(금) 17:27
  • 황신민 기자
김정희 교육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제공=밀양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황신민 기자 =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는 19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학교 상담업무 담당교사 49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과 공존장애의 이해'에 관한 연수를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인터넷 및 스마트폰은 다양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의존으로 인한 역기능적 문제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소년들의 과다한 미디어 사용으로 학교 부적응, 대인관계에서의 고립감 및 정신건강 문제를 호소하는 상담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고자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를 초청하여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및 청소년의 심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와 'ADHD, 우울, 불안, 자해 등 공존장애의 이해'를 주제로 학교별 담당자를 중심으로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학생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이 급증한 시기인 만큼, 선생님들의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프로그램 등을 통해 미디어 사용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청소년의 특성 및 우울, 불안 등의 공존장애에 대해 이해하게 되어서 학생 상담 개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신민 기자 tlaldjf@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