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교통안전 반광의류 도로 위 근로자들에게 전달

탑뉴스
서산시, 교통안전 반광의류 도로 위 근로자들에게 전달
- 4월 28일 한문철 변호사 기증 반광의류 300세트, 배달업체 종사자 및 환경미화원 등에 전달 -

  • 입력 : 2024. 05.22(수) 17:24
  • 류제석 기자
22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이 한문철 변호사가 기증한 반광의류 세트를 배달업체 종사자, 환경미화원에게 전달했다.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류제석 기자 = 충남 서산시는 지난 4월 28일 한문철 변호사가 기증한 반광의류 300세트를 도로 위 근로자들에게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이날 이완섭 서산시장과 오토바이 배달업체 관계자 4명, 환경미화원 1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시장실에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조끼와 모자 등 반광의류 세트는 작은 불빛만으로도 착용자의 위치를 먼 거리에서도 알 수 있는 기능을 갖춰 야간 안전 확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반광의류 세트는 이날 전달식을 통해 폐지 줍는 어르신, 오토바이 배달원, 환경미화원 등 야외근로 시 교통사고에 취약한 근로자에게 전달돼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한문철 변호사가 서산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전국 1호로 기증한 반광의류를 꼭 필요한 대상자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문철 변호사는 지난해 10월 ‘서산아카데미’ 강사로 강단에 선 바 있으며, 충남서산을 시작으로 타 지자체에도 기증을 이어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