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3기 운영

탑뉴스
충남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3기 운영
23일 역량강화 연수...올 3월부터 3기 운영
공정하고, 신뢰받는 위원회로 거듭나기

  • 입력 : 2024. 02.23(금) 11:26
  • 류제석기자
23일(금)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에서 김의성 (전)학폭변호사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에서 강의하고 있다.
[코리아인경제신문/충남] 류제석기자 =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은 23일(금) 충남교육청진로교육융합원에서 14개 교육지원청의 새롭게 구성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심의위원과 업무담당자 400명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0년에 시작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다음달 3월부터 제3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심의위원회는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보호 △선도조치 결정 △피해학생과 가해학생 간의 분쟁 조정 등 학교폭력 사안과 관련하여 심의·의결 기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공정성, 객관성, 일관성 있는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방안’을 주제로 김의성 (전)학교폭력전문변호사의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예방및대책에관한 법률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학교폭력 심의 절차에 대한 이해 △사례 중심으로 심의 시 유의해야 할 점들을 공유함으로써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폭력 피해 관련 학생, 가해 관련 학생 모두가 우리의 학생이며 돌보아 주어야 할 대상으로 교육적인 차원에서의 심의가 이루질 수 있길 바라며 더불어 심의 결과에 대해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류제석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