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54억 원 투입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탑뉴스
당진시, 54억 원 투입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 입력 : 2024. 02.23(금) 10:50
  • 류제석 기자
농업산학협동심의회
[코리아인경제신문/당진] 류제석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는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센터는 22일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열고 2024년 새기술보급시범사업 대상자 선정 심의 안건을 가결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는 분야별로 추진하는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심의위원(대학교수, 농업관련 기관장 및 단체장, 전문농업인 대표 등)이 ‘새기술보급 시범사업’ 73종 사업에 대해 137개소의 대상자를 심의해 확정했다.

이날 심의회에서 신기술에 대한 수용 의지가 높고 사업의 파급효과가 커 농가소득에 기여할 수 있는 농업인과 농업인 단체를 선정했다.

센터에서 추진하는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고 지역특화작목 육성 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54억 원을 투입해 9개 분야 73개 사업(137개소)을 운영한다.

주요 사업은 △강소농 육성지원 시범사업 △청년 창업농 디딤돌 사업 △소규모 농가경영체 농산물가공품 생산 지원사업 △귀농 창업 영농기반 조성사업 △벼 직파재배 확대 기술지원 시범사업 △시설채소 양액재배 확대 기술지원 사업 △사과 스마트 안전 생산 조성 시범사업 △정보통신기술(ICT)융합 양질조사료 생산단지 조성 시범사업 등이다.

센터는 확정된 대상자들에게 시범사업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한 후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으로 지속 가능한 경쟁력 있는 영농기술을 도입해 앞으로 다가올 환경 변화를 대비해 농업 경쟁력을 키우겠다"라고 밝혔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