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도내 기업과 구직자의 손잡고 일자리 페스티벌 성료

경제
충청남도, 도내 기업과 구직자의 손잡고 일자리 페스티벌 성료
  • 입력 : 2023. 10.26(목) 04:24
  • 류제석 기자
충청남도, 도내 기업과 구직자의 손잡고 일자리 페스티벌 성료[사진=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코리아인경제신문/충남] 류제석 기자 = 충청남도와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은 10.25.(수) 13~16시 아산 선문대학교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개최한 「'2023년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에서 70개 기업과 2천여 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0.19.(목)부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과 세부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사전등록을 접수하기 시작했으며, 도내 7개 대학 및 특성화고에서 버스를 통해 단체로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채용면접존에서는 제조, 서비스, IT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도내 우수기업들이 참여하여 다채로운 경력과 기술을 소개하며 풍부한 채용 기회를 제공 구직자들의 호기심을 자아내며 박람회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컨설팅존에서는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지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 스피치, 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 입사 서류 컨설팅 등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또한, 현직자와 구직자 간 소그룹 형태로 진행되는 직무설명관에서는 한국서부발전㈜, NH농협은행, 스테코㈜, 엠이엠씨코리아㈜, ㈜이티에스가 참여하여 채용계획과 기업의 인재상을 안내하였다. 그간 접하기 어려웠던 채용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여, 현장에 있는 청년 구직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재)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능력 있는 청년 인재들이 도내 우수기업을 만나 지역 내에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하며

나아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많은 기업과 구직자들이 만나고 소통한 결과, 지역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참가한 기업 및 구직자들과 노력을 함께 하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