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운곡초, 민주주의 꽃! 깨끗한 선거!

교육
청양 운곡초, 민주주의 꽃! 깨끗한 선거!
-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
  • 입력 : 2023. 03.22(수) 21:44
  • 류제석 기자
[사진제공=청양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운곡초등학교(교장 이성희)는 3월 21일(화) 2교시 본교 어울림관에서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사전 선거 활동 시에는 선거 전후로 금품과 음식 제공을 하지 말 것을 철저히 교육하였고 담당교사가 투표 전에 선거의 의미와 4대 원칙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이야기 해주어 수동적이고 형식적인 임원선거가 아닌 민주적이고 협동적인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투표에 앞서 출마한 후보자들이 연설을 하자 투표를 하게 될 학생들이 사뭇 진지한 태도로 후보자들의 연설에 귀를 기울이고 우리 학교를 이끌어 갈 일꾼으로서의 가능성을 가늠하였다.
선거권은 3-6학년 학생들에게 주어졌으며, 선거관리위원 학생들의 안내에 따라 선거인명부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하고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소에 들어가 운곡의 일꾼이 되어 줄 후보자에게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 보내주었다.
처음 선거를 해보는 3학년 학생들은 다소 긴장하였지만 직접 선거를 한다는 설렘으로 투표에 임하였다.
투표를 모두 마친 후, 선거관리위원이 개표를 하였고 선거결과 회장 김00(6학년), 부회장
배00(5학년) 후보자가 당선되었다.

이번 선거를 통해 학생들은 올바른 선거문화를 배우고 예비 민주시민으로서의 권리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