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중, '반딧불이 공부방' 운영

교육
대산중, '반딧불이 공부방' 운영
- 전국플렌트건설노동조합 지원
  • 입력 : 2023. 03.22(수) 16:22
  • 류제석 기자
[사진제공=서산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20일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 충남지부(지부장 정인호)와 2023학년도 ‘반딧불이 공부방’ 운영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산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 충남지부는 평소에도 대산지역 학교 발전과 학생교육 활동에 관심을 가져왔다.

20년간 운영되던 대산중의 특색사업인 반딧불이 공부방이 중단될 수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에 충남지부에서는 1천5백만원의 운영비를 기탁했다.

정인호 지부장은 “대산중의 반딧불이 공부방이 계속 운영될 수 있어 기쁘며, 공부방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그 꿈과 목표를 이루기 바란다”라며 “예술 분야의 특기 신장으로 대산중에서 운영 중인 한뫼오케스트라 운영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반딧불이 공부방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초학습 향상과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기르고 진로를 탐색하는 등 여가시간을 의미 있게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다.

하교 후 방황하는 제자들을 안타깝게 여긴 뜻있는 선생님들이 주축이 되어 야간에 학생들을 모아 가르치면서 반딧불이 공부방은 시작됐다.

이후, 그 취지에 공감한 지역 공동체가 동참하면서 야간 공부방으로 발전해 왔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적 활동으로 학교 교육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대산중학교는 앞으로도 학교와 더불어 지역사회를 포함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아이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며 성장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김기웅 교장은 “도움을 주신 전국플랜트건설노동조합 충남지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와 함께 공부방에 참여하는 51명의 우리 아이들이 사랑과 관심을 받은 만큼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 자리를 함께해 주신 대산읍 발전협의회장님, 학교운영위원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