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덕산고, “고등학교 입시, 덕산고등학교 바람이 불고 있다!”

교육
예산 덕산고, “고등학교 입시, 덕산고등학교 바람이 불고 있다!”
예산 덕산고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입력 : 2022. 11.23(수) 20:33
  • 정현지 기자
[제공=예산교육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정현지 기자 = 충남 예산 덕산고등학교는 21일 18시 30분부터 시청각실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덕산중, 고덕중, 내포중, 대흥중, 삽교중, 예산중, 예산여중, 홍성중, 홍동중 등 관내외 다양한 중학교의 3학년 학생 및 보호자 약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학교장 인사, 학교입학안내, 학교교육과정 소개, 덕산고 입학 연계 대입진학연수,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학교 진로진학부장인 박○○ 교사는 대입진학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선택의 방법과 덕산고등학교만이 가진 장점에 대해 설명하면서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학교라는 점을 강조했다.

2026학년도 대입의 중점 사항과 변화하는 입시체계 및 대입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고교학점제의 시행으로 인해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덕산고등학교는 전국 최고의 교육시설을 구축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선택권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개설했고 지역연계 공동교육과정,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중3학생과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대학입시를 위해 수시와 정시를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기록부를 알차게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수능 대비 특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이 원하는 진로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는 점을 알렸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내포중학교 이○○ 보호자는 "요즘 지역에 덕산고등학교 바람이 불고 있어서 참석하였다. 소문대로 훌륭한 시설과 교육과정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덕산고만의 전략 및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많은 것이 철저히 준비되어 있는 학교라는 인상을 받아 감동이었다. 무엇보다도 우리 아이가 덕산고등학교에 입학하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며 소감을 말했다.

덕산고등학교 교무기획부장 이○○ 교사는 "시인 정현종은 ‘방문객’이라는 시에서 ‘사람이 오는 것은 실로 어마어마한 일이다. 그의 일생이 오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시인의 말처럼 우리 덕산고를 선택한다는 것은 학생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함께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믿고 맡겨 주시면 철저히 준비된 교육시설과 교육과정,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가르치겠다. 대학진학, 미래역량, 행복한 학교생활 모두를 보장할 수 있는 덕산고등학교가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며 덕산고등학교 선택을 당부했다.
정현지 기자 jhj9509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