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적금왕’

교육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 뮤지컬 ‘적금왕’
성연중학교, 2022 신한은행 Shining Star 공연해
  • 입력 : 2022. 09.29(목) 10:54
  • 류제석 기자
[제공=서산교육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성연중학교(교장 전영택)는 지난 9월 26일(월)에 본교 체육관에서 1학년을 대상으로 “2022 신한 Shining Star” 사업의 일환인 학교로 찾아가는 금융뮤지컬 ‘적금왕’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주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청소년에게 금융을 더욱 쉽고 이해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그들이 가장 흥미 있어 하는 공연 형식인 뮤지컬을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코로나로 인해 단체 관람을 할 수 없었던 학생들에게 문화체험과 금융교육을 동시에 받는 색다른 경험이었다.

‘신한 Shining Star’는 지난 3년간 3만여 명의 청소년들이 관람했을 정도로 금융은 재미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깨고 매번 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금융교육의 좋은 선례를 만들었으며 코로나 시대의 금융을 우리는 어떻게 사용하고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공연 관람을 마친 이OO 학생은 “처음에는 큰 기대 없이 관람을 시작했다. 하지만 방송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탄탄한 구조 속에 로맨틱한 이야기가 더해져 몰입할 수 있었다. 또한 곳곳에 숨겨진 금융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