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청렴, 환경상태 직무연수’ 성료

교육
예산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청렴, 환경상태 직무연수’ 성료
  • 입력 : 2022. 08.11(목) 13:25
  • 정현지 기자
[제공=예산교육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정현지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지난 8월 9일~11일 3회에 걸쳐 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 92명, 교육공무직원 36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서천에 있는 장항송림산림욕장과 기벌포 해전 전망대를 방문하여 기벌포 해전의 승리로 한민족의 민족 개념이 생성되었듯이 지방공무원과 교육공무직원이 한마음으로 행복한 예산교육을 위하여 힘써나가기를 다짐했다.

아울러 국립생태원을 방문하여 생태해설사의 생태계의 가치와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전문설명을 들으며 국립생태원을 탐방하면서, 탄소 중립 실현과 환경 생태교육에 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주무관은 “충남에 살면서도 몰랐던 기벌포 해전 이야기와 국립생태원에서 생태해설사의 생태계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문추인 교육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며, 조직 구성원간 공감과 소통의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예산교육에 일조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정현지 기자 jhj9509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