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 '6월 목요강좌 –역사 이야기'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학부모교육 '6월 목요강좌 –역사 이야기'
- 심용환 작가의 '우리 아이 역사의 주인공으로 키우는 법'
  • 입력 : 2022. 06.23(목) 20:07
  • 류제석 기자
(주)심용환역사앤교육연구소 심용환 소장을 초빙하여 2022년 6월 목요강좌 개최 [사진제공=천안교육지원청]
[코리아인경제신문/교육] 류제석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23일 10:00에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주)심용환역사앤교육연구소 심용환 소장을 초빙하여 2022년 6월 목요강좌를 개최했다.

2022년 세 번째로 실시하는 6월 목요강좌에서는 올바른 역사를 알리기 위해 다면에서 활약하고 있고, 역사 관련 많은 저서를 집필한 심용환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 아이 역사의 주인공을 키우는 법'이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특히 이번 목요강좌에서는 한낱 암기 과목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역사에 대해 여러 각도에서 역사를 바라보면서 역사에 대한 사고의 틀을 바꾸어 보는 흥미로우면서도 깊이를 추구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아울러 인문학적 감수성과 역사 지식의 효용성이 커지고 있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창의적 인재가 되기 위한 공부 방법과 그 해답을 찾아 자녀가 역사의 주인공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자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함께 모색해 보는 계기가 되어 학부모들로 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목요강좌에서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현장 참석은 10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하고 충남 에듀잇슈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으로 방영하고 일정 기간 탑재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에서는 2022년 하반기에도 목요강좌를 비롯하여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학부모교육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류제석 기자 yyjjss308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