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속 세상, 동시로 피어나다, '있다! 없다?'

- 제11회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 동요 제작, 수상자 인터뷰 및 시상식 등 우수작품 홍보 기회 제공

황신민 기자 koeco_@naver.com
2025년 04월 02일(수) 16:46
제11회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포스터=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제공
[코리아인경제신문/사회] 황신민 기자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이 주최하고 한국증권금융 꿈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제11회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가 5월 30일까지 창작 동시를 접수받는다고 함께걷는아이들이 밝혔다.

함께걷는아이들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시어를 정하고 자신의 생각을 동시로 표현하는 창작 대회이다. 올해의 주제는 ‘어린이는 ( ) 있다! 없다?’로, 괄호 안에 들어갈 시어를 자유롭게 선택해 창작할 수 있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작품 스캔본을 제출하면 된다. 15인 이상 단체 참여의 경우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94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기회를 얻으며,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을 포함해 다수의 수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이 수여되며, 우수 작품은 동요 작곡, 인터뷰 콘텐츠 등으로 널리 소개될 계획이다.

또한, 대회 홈페이지에서 동시 창작에 도움을 주는 무료 교육 콘텐츠가 제공되어 참가자들이 시어 정하기와 동시 쓰게에 활용할 수 있다.

함께걷는아이들 김현주 사무국장은 “그동안 어린이에 대한 정의는 어른들의 시선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표현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그들의 솔직한 생각과 상상이 담긴 작품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황신민 기자 koeco_@naver.com
이 기사는 코리아인경제신문 홈페이지(ko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oeco.kr/article.php?aid=174357997425137015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9일 19: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