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지도자 '해마음' 보수교육 실시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 보수교육 실시

황신민 기자 koeco_@naver.com
2025년 03월 28일(금) 16:53
청소년 상담지도자 심화교육 /사진=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코리아인경제신문/서산] 황신민 기자 =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3월 27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센터 내에서 청소년상담지도자 '해마음'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사이버도박중독 예방을 주제로, 청소년상담지도자 ‘해마음’ 및 센터 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온라인 도박이 증가하며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만큼, 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효과적인 예방 및 개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심화교육은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김예나 교수가 진행하며, 청소년 사이버도박의 실태, 중독 원인 및 심리적 요인, 예방 및 개입 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다.

박주영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상담 지도자들이 사이버도박 문제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 문제 예방과 개입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황신민 기자 koeco_@naver.com
이 기사는 코리아인경제신문 홈페이지(ko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oeco.kr/article.php?aid=174314842825029001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4일 04: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