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천일염 수출' 유망 기업 발굴

-2개 업체 모집...개발비용.해외마케팅 비용 지원

2021년 02월 17일(수) 18:51
[전남/koeco]황신민 기자 = 전라남도는 명품 천일염 수출 확대를 통한 신규수요 창출을 위해 '천일염 수출 활성화지원 사업'에 따른 참여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지원대상은 도내 소재한 천일염 생산·수출업체로, 해외수출 실적이 있거나 앞으로 수출이 가능한 기업이 해당되며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대상기업으로 선정되면 천일염 및 천일염을 원재료로 한 가공품의 수출상품 용기 및 포장 등 개발비용과 함께 해외박람회 참가, 외국바이어 초청 등 해외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된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실적, 해외시장 개척실적, 해외수출 가능성, 식품위생 등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확인 등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해 2개 기업을 선정한다.

천일염 수출활성화 지원 사업은 천일염의 가격 하락 및 천일염 시장 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전남도가 자체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2개 업체를 선정해 지금까지 총 8개 업체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전통방식으로 생산된 천일염뿐만 아니라 국제규격 기준에 적합한 고품질의 천일염 가공품 등 기능성 소금이 세계로 널리 수출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영조 전라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천일염의 생산량은 증가하고 있으나 소비에는 한계가 있다"며 "지속적인 천일염 수출 육성정책을 통해 천일염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소금의 수출이 대폭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황신민 기자
이메일 tlaldjf@naver.com
황신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코리아인경제신문 홈페이지(http://www.ko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ko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