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롯데케미컬·LG화학, 서산시 캄보디아 해외봉사'앞장'

- 현대오일뱅크봉사단 책가방 70개 후원

2016년 11월 18일(금) 16:00
[경제/가금현 기자 = 롯데케미컬·LG화학 대산공장과 현대오일뱅크 봉사단이 서산시 해외우수봉사자들로 구성된 캄사모(회장 가금현, 캄보디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주최한 '2016년 서산시 캄보디아 해외봉사'에 참여했다.

이 회사들은 지난해에 이어 캄보디아 해외봉사에 참여 글로벌사회공헌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롯데케미컬·LG화학 대산공장은 서산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봉사단체 중 해외봉사에 참여하는 단체들이 캄보디아 시엠림주 벙찻마을에 조성중인 서산새마을농장 조성사업에 후원했다.

서산새마을농장 조성사업은 비영리 봉사단체인 러브인캄코(회장 강명원, 새론건설 대표이사)가 구입한 토지위에 망고나무를 식재 후, 열매를 수확하게 되면 이곳주민들에게 환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농장에 이곳을 찾는 자원봉사자들과 마을주민들의 쉼터로 활용할 휴게실을 신축하고, 우물을 파 학교와 주민들에게 공급한다는 계획아래 진행되고 있다.

한편 올해 서산시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은 캄사모를 비롯해 서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러브인캄코, 한서로타리클럽, 서산시우수봉사자가 참여했고, 서산시자원봉사센터가 지원한 가운데 롯데케미컬·LG화학 대산공장이 휴게실 신축 후원, 현대오일뱅크 봉사단이 책가방 70개를 후원했다.



이 기사는 코리아인경제신문 홈페이지(http://www.koe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news@koeco.kr